1. 용평워터파크

목적

• 신나게 물놀이를 즐기며 스트레스 해소

세부내용

• 퇴장시간 및 집합시간을 전달 후 락커키 배부

• 워터파크에 입장 하는 순서대로 구명조끼 배부 후 자유 물놀이

• 워터파크 안내사항 및 유의사항

   - 악세사리 착용 금지

   - 수영모 / 캡모자 착용

   - 이동시 뛰거나 입장시 다이빙 금지

   - 음식물 반입 금지


※ 안전에 유의해야 하며 양호자 또는 아픈 학생은 주변에 청소년지도자에게 보고 후 치료

※ 지도자는 실내외를 순찰하며 학생들의 안전 유의 및 지도

※ 신체허약자 또는 요양호자 학생 관찰과 배려


2. UCC 만들기

목적

•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 나아가는 영상제작을 통한 협동심 극대화

• 학교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점을 주제로 만들어서

문제점을 한번 더 재인식

세부내용

•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 및 영상 제작 어플 사용법 안내

• 활동에 대한 주의사항, 활동 제한시간, 집결시간 전달 후 야외 활동 시 안전교육 실행

• 학급 주제를 정하고 순차별로 야외로 이동

   - 지도자는 각각의 포지션에 위치하여 개인행동 및 

     위험 행동을 하는 학생 지도

• 학급별로 발표 진행

• 전체 학급이 발표가 끝난 후 학교 내 문제점을 다시 한번 되짚으며 학생들에게 문제를 재인식 및 강조


※ 활동 중 요양호자 또는 아픈 학생은 주변에 청소년지도자에게 보고 후 치료


3. 창작 카프라 블럭

목적

• 단체 창작 활동의 어려움과 단체 의견 수렴의 의미를 학습

• 역할 분담의 필요성과 공동체 정체성을 학습

• 협동을 통한 과제 수행으로 공동체 의식 확립

세부내용

• 카프라의 유래 및 사용방법 설명

• 학급별 창작 과제를 단계별로 정하여 제시

• 학급별 장소를 지정하여 주고 정렬

• 학급별 일정량의 카프라와 조각을 분배

• 비교적 쉬운 과제를 주고 성취도와 적극성을 높임

• 발표를 하고 성취도 높은 모둠을 격려

• 어려운 과제를 낸 뒤 역할 분담을 할 수 있도록 유도

• 창작 완료 후 발표회 및 관람

• 서로의 작품을 보며 서로의 의견을 공유


1. 창작 카프라 블럭

목적

• 단체 창작 활동의 어려움과 단체 의견수렴이 의미를 학습

• 역할 분담의 필요성과 공동체 정체성을 학습

• 협동을 통한 과제 수행으로 공동체 의식 확립

세부내용

• 카프라의 유래 및 사용 방법 안내

• 학급별 창작 과제를 단계별로 정하여 제시

• 학급별 장소를 지정하여 주고 정렬

• 학급별 일정량의 카프라와 조각을 분배

• 비교적 쉬운 과제를 주고 성취도와 적극성을 높임

• 발표하고 성취도 높은 모둠을 격려

• 어려운 과제를 내어주고 역할 분담을 할 수 있도록 유도

• 창작 완료 후 발표회 및 관람

• 서로의 작품을 보며 서로의 의견을 공유


2. 스틱밤 도미노

목적

• 단체 창작 활동의 어려움과 단체 의견수렴이 의미를 학습

• 역할분담의 필요성과 공동체 정체성을 학습

• 협동을 통한 과제 수행으로 공동체 의식 확립

세부내용

• 도미노의 유래 및 사용 방법 안내

• 학급별 창작 과제를 서로 소통하며 의견을 나눔

• 학급별 장소를 지정하여 주고 정렬

• 학급별 도미노 분배

• 발표하고 성취도 높은 모둠을 격려

• 어려운 과제를 내어주고 역할 분담을 할 수 있도록 유도

• 창작 완료 후 발표회 및 관람

• 서로의 작품을 보며 서로의 의견을 공유


3. 스포츠 스태킹

목적

• 스피드스텍스를 이용한 집중력과 순발력 향상 및 성취감

세부내용

• 스포츠 스태킹의 설명

• 개인별로 연습을 할 수 있게 스피드스택스 컵 분배

• 청소년지도사는 학생들의 연습을 지도

• 학급별 대표자를 선발하여 팀 대항전


4. 도전 99초

목적

• 제한 시간 안에 미션을 해결 하여 할 수 있는 자신감을 줌